주식매매일지_20201217_SBI인베스트먼트, 라이브파이낸셜
1. 지수
오랜만에 쓰는 매매일지군... 매일매일 쓰자고 다짐했는데 ㅠㅠ 다시 꾸준히 씁시다. 근데 지수 왜케 오름?? 아 근데 외국인들이 코스닥으로 들어오긴 하는데, 실제로 종목에 수급을 넣기 보다는 지수 상승 쪽으로 민다던데... 콜옵션 샀는가.... 내일 또 오르겠누... 장 좋으면 좋지. 상승장을 최대한 활용하자.
2. 매매일지
* SBI인베스트먼트 [비트코인 관련]
1) 매매포지션 : 단타
2) 기법 : 음?
3) 원칙 : 음?
4) 멘탈 : 상한가 이후 갭 장대음봉 띄웠으니 한번 더 튀겠다고 보고 있었고, 15일에 한번 뽑았고 다행히 16일에 눌림 줘서 들어갈 수 있었음.
SBI인베스트먼트 일봉 차트
상한가 뚫어 올리는 찌르기가 15일에 나왔고, 16일은 5일 이평선 지키는 도지. 아 좋죠!! 더군다나 16일에 비트코인 전고 돌파... 와 비트코인 ㅠㅠ 비트코인만 보면 너무 마음이 아프다.. 마진거래 했다가 탈탈 털렸는데ㅠㅠ 슬퍼 ㅠㅠ 무튼 어떻게 차트랑 비트코인 고점이랑 딱딱 떨어지는지 신기할 뿐. 하지만 SBI가 대장은 아니었다는 점이 참 아쉽군. 위지트나 우리기술투자는 내가 아직은 볼줄 모르는 차트라서 그런지 마음에 안들었는데. 위지트랑 우리기술투자 차트도 연구 해봐야지. 무튼 먹고 나왔으니 됐음. 그리고 오늘 비트코인 상한가 뚫은걸로 오른거니까 막 미친듯이 오를거라고 생각은 안했음. 기업 자체에 직접적으로 돌아오는게 없을테니. 근데 오늘도 비트코인이 미쳐 날뛰고 있구나... 진짜 1억 가겠네.
SBI인베스트먼트 5분봉 차트
우선 일봉이 좋았구요, 15일에 찌른 후에 16일 횡보 했는데, 112이평선 위에서 저점을 지키면서 횡보하는 모습이 매력적이었음. 그래서 매수했구요. 매도는 첫번째가 좀 아쉽네요. 1400원 찌르더니 다시 내려오길래 전고 1340원 깨는 모습에 일단 절반 털었음. 근데 이게 나도 털린거지. 거래량 없었으니 지켜봐야 했는가? 내가 그어 놓은 지지선 아래로 깨는거는 참기 힘들다. 뻔한 지지선 이니까 세력이 그런걸 이용할 수도 있을 것 같긴한데, 이용하는 건지, 아닌건지는 어떻게 판단하지? 오직 거래량인가? 지지선 깰때 거래량이 없다? 이는 매도세가 없다. 세력이 팔지 않았다. 개미만 팔았다. 이렇게 해석 해야하는가? 그리고 그뒤로 쭈욱 오르더니 고점에서 거래량 실린 위아래 긴꼬리음봉 출현. 난 이런거 싫어한다. 올라갈가면 올라갈 것이지, 왜 위아래로 꼬리를 만드냐고!! 당장에는 올릴 생각이 없는 것이라고 판단하고 바로 나왔음. 우선 장끝난 이후에도 비트가 날뛰니 내일도 오를 수 있겠다. 오늘 일봉상 음봉이 매집봉이었을수도!!!
* 라이브파이낸셜 [탄소관련]
1) 매매포지션 : 단타
2) 기법 : 뇌동매매 및 횡보
3) 원칙 : 흐름에 따라...
4) 멘탈 : 상한가 간 날 뇌동 추격매수로 털렸지... 근데 하.. 근데 그 뒤로 상한가 가네?ㅋㅋㅋㅋㅋㅋ 어이없다 진짜. 역시 뇌동매매는 도움이 안됨. 추격은 하지말자!!!
라이브파이낸셜 일봉 차트
몇일전에도 올렸지만, 224이평선을 저렇게 찔렀던 차트인데, 이렇게 튀어 올라야지!! 저런거 찾는 검색식 만들어 봐야징. 단숨에 448이평선까지 뚫었고, 하루 횡보하면서 쉬니까 튀는거 기대하고 매수했음. 근데 막상 바로 위로 올라가야하는 목표? 가 없으니 쉽게 올라갈거라는 생각 안했음. 그래서 적당히 나옴. 상한가 중간 지점을 유심히 째리고 있겠음.
라이브파이낸셜 5분봉 차트
와 진짜..상한가 간날 저렇게 털린거 너무 억울하다...뇌동매매는 금물하자. 추격매수는 할 필요가 없다. 그건 나를 위한 종목이 아닌 것이다. 올랐다가 내려온거 잡아도 다시 오르는거 먹으면 된다. 그렇게 회전율을 높이면 될뿐. 당장에 3~5%를 기대하고 뇌동, 추격매매 하지말자. 무튼 뇌동매매 손절하고, 오후에 갭띄우고 횡보하길래 다시 살짝 탔음, 근데 왜 바로 팔았지 ㅋㅋㅋㅋㅋ 이건 나도 기억이 안나네... 시가부근이라서 우선 판건가? 시가 뚫는거 지켜 봤어야지. 느긋하게 여유를 가지고...ㅠㅠ 그렇게 나를 피바다로 만들고 상한가를 갔음. 근데 상한가가 애매했음. 풀렸다가 막판에 가긴 했는데, 시외에서 또 풀였었음.. 그래서 힘이 없겠구나 생각했는데, 다음날 448이평선 지키면서 이쁘게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줌. 장 막판에 들어가거나, 오늘 시가 부근 눌림에서 들어가는게 맞는데, 내가 산 지점은 진짜 애매한 포지션인듯. 이도 저도 아닌 기도매매 같다. 주의하자. 무튼, 오늘 올랐고, 고가 찍고 떨어졌다가 다시 고가 뚫었는데 거래량이 없네? 그리고 음봉 길게 뽑네? 미련없이 나가자 해서 나옴. 근데 이것도 더 오르겠다... 내가 팔았으니까 ㅋㅋㅋㅋ 5분봉 224이평선 지지하는 모습이 보이는구나. 그리고 상한가 뽑고 제대로 시세 안줬으니 한번은 더 튈듯!